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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소금융 지원절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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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처리절차 개요

조직 구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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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계별 세부내역
  1. 1. 상담 및 자격 확인
    • 대출신청자가 KB미소금융재단을 방문하여 상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  • 신청자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셔야 하며, 상담을 통해 대출기본자격, 제외대상 여부 및 소요자금의 적정성 등을 확인하게 됩니다.
  2. 2. 컨설팅 진행 및 교육수료
    • 상담결과 미소금융 지원 요건에 부합되어 대출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, 미소금융 이용자의 자활 성공을 견인하기 위해 제공 하는 비금융서비스인 서민금융진흥원(또는 별도 지정한 전문기관)의 컨설팅 진단 및 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.
    • 컨설팅결과보고서는 대출지원을 위한 종합 대출심사시 판단자료로 활용됩니다.
    • 교육은 창업자금 신청자를 위한 창업교육과 운영자금 또는 시설개선자금 신청자를 위한 경영교육이 있으며, 창업교육은 집체교육 12시간(또는 인터넷 원격교육 12과목) 이상, 경영교육은 집체교육 4시간(또는 인터넷원격교육 4시간) 이상 이수하여야 합니다.
  3. 3. 대출신청
    • 대출신청서, 대출기본자격을 증빙하는 서류, 컨설팅 보고서 등을 제출합니다.
    • 대출여부는 미소금융재단의 심사과정을 통해 결정되며, 대출신청자에게 반드시 대출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.
  4. 4. 심사 및 대출여부 결정
    • 현장실사, 사업계획의 적정성 검토, 신청자 인터뷰, 각종 자격증빙서류 확인 등을 통해 대출여부를 결정합니다.
  5. 5. 대출약정체결 및 대출금 지급
    • 대출대상으로 결정된 경우 대출약정을 체결하고, 대출금을 지급합니다.